보관함

프로젝트 진행

  1. 공통작업
    1. 와이어 프레임과 스토리보드에서 너무 정교하게 구현하면 거기에 빠질수 있다.
      특히 요즘 나오는 와이어프레임툴이나 스토리 보드 툴들이 가능하면 정교한 컴포넌트를 제공하기는 하지만 그 정교함으로 인해 오히려 작업에 방해가 많이 된다. 정교해야 하는 부분과 정교하지 말아야 하는 부분을 명확하게 구분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하다.
    2.  구성요소
      1. change log – 개정 이력 (version history, last updated, description, issue, writer)
        모든 문서에는 개정 이력이 있어야 한다. 개정이력이 있어야만 언제 어떻게 수정이 되어 갔는지 어느 버전의 문서까지 작업을 했는지가 구분이 되기 때문이다.
        page2
  2. 와이어 프레임 (wireframe)
    1. 정의
      화면 설계에 있어서 구체적으로 면과 색을 칠하기 전의 상태 즉 뼈대 혹은 윤곽선만 잡아 놓은 형태를 말한다. 웹디자인에서 각 페이지의 영역구분과 컴포넌트 배치, 컨텐츠의 배치등을 해 놓은 문서를 말한다.
    2. 구성요소
      1. change log – 개정 이력
      2. detail view
        wireframe-14-638
  3. WorkFlow
    1. 정의
      작업의 흐름을 말한다. 우리말로 하면 작업 흐름도 정도로 번역할수 있을 것이다.
    2. 구성요소
      1. change log – 개정 이력
      2. detail view – 사용자가 할수 있는 작업(시나리오)들을 방향성이 있는 그래프의 형식으로 표현되는 플로우차트여야 한다
        the-life-cycle-of-a-wireframe-24-728
  4. 스토리보드 (storyboard)
    1. 정의
      스토리보드는 보는 사람이 스토리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화면을 그림으로 정리한 계획표를 말한다.
      스토리보드는 화면 설계 시나리오를 시각화 하여 표현하기 위한 도구인 동시에 고객, 개발자, 디자이너 간의 의사소통을 돕기위한 중요한 수단이다.
      스토리 보드는 와이어 프레임, WorkFlow, 컨텐츠, 인터렉션까지 모두 포함한 문서이어야 한다.
    2. 구성요소
      1. change log – 개정이력
      2. I.A. – 화면설계서의 앞부분에 넣음으로 다른 작업자들이 직관적으로 이해하게 된다.
      3. roll define – 본격적인 내용이 시작되기 전에 화면 설계에서 사용할 일종의 규칙(범례)을 정한다.
      4. detail view – 화면 상세 보기로 주의할 점은 가능하면 실제로 들어갈 데이터를 샘플로 넣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5. 기능 정의서
    1. 스토리보드에 작성된 내용을 기초로 필요한 각각의 기능에 대한 정의가 있어야 한다.
    2. 구성요소
      1. change log – 개정 이력
      2. detail view

Leave a Reply

You can use these HTML tag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class="" title="" data-url="">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pre class="" title="" data-url=""> <span class="" title="" data-url="">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