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관함

완벽한 블로그 포스트 작성법

페이스북(socialtriggers)에서 시선을 잡아 끈 정보 하나. ‘The PERFECT blog post’라는 도발적인 이미지다.

완벽한 블로그 포스트를 만들기 위해 어떻게 글을 작성하는가에 대한 지침이다.

  1. 제목 : 제목이 가장 많이 읽히는 만큼 가장 중요한 항목. 제목의 목적은 단 한가지 – 독자의 주의를 끌어서 글을 읽게 만드는 것이다.
  2. 서두 : 대개 서두의 서너줄을 읽은 뒤 전체 글을 읽을 것인지 말 것인지가 결정된다는 것이 상식. 강렬한 인상을 던지는 것이 필요하다.
  3. 절반크기 이미지 : 백문이불여일견. 열마디 말보다 한장의 이미지를 통해 독자들을 유혹하라.
  4. 부제목 : 부제목의 목적은 본문을 읽도록 유도하는 것. 전체 글을 읽었을 때 독자에게 어떤 이득이 있을 것인지에 대해 밝힌다.
  5. 본문 : 본문의 첫 문단은 감성적으로 다가가는 것이 중요. 그로인해 독자의 주목을 끌 수 있으며 공유, 추천 등의 액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진다.
  6. 클릭액션1 : 트위터 리트윗 기능 등 공유버튼 항목을 배치한다. 단순 리트윗이나 ‘좋아요’보다는 독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인용 리트윗(quote retweet)이나 페이스북 댓글을 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7. 부제목 : 이미 독자가 본문을 읽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공유, 추천 등의 액션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내용을 담는다.
  8. 본문 : 결론을 제시한다. 독자의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명확하고 강렬한 결론이면 더 좋다.
  9. 클릭액션2 : 본문 내용에 따라 구매(Buy Now) 버튼이나 구독(RSS나 뉴스레터) 버튼을 먼저 배치한 후 댓글 영역으로 유도한다.

Leave a Reply

You can use these HTML tag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class="" title="" data-url="">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pre class="" title="" data-url=""> <span class="" title="" data-url="">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